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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올뉴쏘렌토 '귀'가 즐거워요!!

이번에야 알았습니다.

더 뉴 쏘렌토, 올 뉴 쏘렌토를 구분하는 특이점 중 하나가 바로 라이트라는 것을 말이죠.

늘 오너님들이 요청하시는 작업만 해드렸지,

인스톨에 관계되지 않은 요소들에 그렇게 괌심을 가지지 않았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것이 틀리지 않았다면.

이번에 소개할 차량은, 올뉴쏘렌토 입니다.

오너께선 카오디오 튜닝을 요청하셨고요.

앞뒤 스피커 교체 + 파워앰프 인스톨 + 서브우퍼 추가

구성으로 몹시 만족도 높은 사운드를 완성해드렸습니다.

외장 파워앰프 없는 자출형 avn 을 탑재한 올뉴쏘렌토 입니다.

그렇다 보니.

오디오 출력이 약해서 스피커 교체만으로는 드라마틱 한 변화를 가져가기 힘든 게 사실이죠.

그래서...

초소형!

콤팩트 사이즈에서 깜짝 놀랄만한 출력을 내뿜는 포칼 인테그레이션 라인 앰프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좋은 스피커와 넉넉한 출력을 공급해줄 파워앰프까지 인스톨한다 하더라도 카오디오 라는 환경에서 부족할 수밖에는 없는.

깊고 웅장한 저음을 위해 준비한 뮤 디멘션 x8 서브우퍼.

시트 하단에 설치하는 타입으로, 꽤 유명한 제품이죠.

프런트 스피1커 파트부터 인스톨 진행합니다.

jbl gto 시리즈로 선택되었는데, 풍부한 저음이 좋은 유닛이죠.

가성비 상당히 괜춘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데.

순정형 자작나무 가이드의 접목으로 도어 훼손 없는 순정형 핏을 완성했습니다.

리어 역시 같은 공정으로 진행되지만...

트윗이 없는 구조이다 보니, 이와 같은 동축형 코엑셜 유닛의 선택에서 유리한 점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면 프론트는 순정 트윗이 있던 자리 그대로 기존 것을 탈 거한 뒤 JBL 유닛을 입력합니다.

앞뒤 도어 파트의 마무리는 3M 신슐레이트 흡음처리.

외부 소음을 차단하며, 도어 내부에서 발생하기 쉬운 난반사에 의한 부밍을 억제하는데 좋은 역할을 해서.

최종...

리스닝 환경을 개선하는데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올뉴쏘렌토 조수석 시트 아래에 설치한 포칼 파워앰프.

4채널 출력으로 앞, 뒤 스피커 모두 파워풀하게 구동합니다.

순정 자출력 헤드유닛 대비 4배 이상의 구동력을 확보해서,

많은 부분의 음질 개선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speaker 교체 작업만으로 100% 만족을 가지지 못하는 분이라도,

파워앰프 설치만으로 드라마틱 한 변화를 체감하시게 될 정도니...

제가, 강추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습니다.

운전석 시트 하부에는 디멘션 X8 서브우퍼가 안착되어.

스피커 만으로는 부족한 낮은 저음역을 커버합니다.

그리고 몹시 큰 오너의 만족이 있었음은 당연합니다.

10년 전이라면, 이와 같은 풀 시스템 구성에 이 정도로 완성도 높은 사운드라면...

최소 250~300만 견적이었겠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오히려 지금이 그때보다 더 저렴해진 게 현실이니...

순정의 먹먹함은 그만 견디시고, 얼른 서두르세요.

 

우리 기술팀이 큰 만족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