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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현대,기아

기아 쏘렌토 스피커 앰프 우퍼 풀 카오디오 튜닝

차주분께선, 처음에는 스피커 상담을 위해 방문하셨습니다. 하지만, 상담 중... 올뉴쏘렌토 오너분의 취향을 파악한 저는. 앰프 우퍼 풀 시스템 구성을 권해드렸고. 이런저런 예기 끝에 제 말씀에 공감하시고 수락해주셨습니다.

후회 없을 좋은 선택입니다. 정말입니다.

 

구성
1. f speaker - focal es165k
2. r speaker - focal pc165f
3. power amp - jbl club 4ch
4. s woofer - morel primo

 

 

 

 

고효율의 애프터 헤드유닛의 설치를 위해, 기본 오디오 사양으로 출고한 올뉴쏘렌토 오너세요. 파이오니아 社 올인원 오디오를 장착해 오셨는데. 이와 연동해 풀 시스템 완성해드릴 겁니다.

네비 마감재를 활용한 좋은 마감 사례라 생각합니다.

효율에 집중한 방진 작업과 함께 포칼 es165k 2웨이 콤포넌트 시스템 장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focal 은 f 이상급을 권하고 있는데. 직접 한 청음을 토대로, 가성비를 따져 내린 판단입니다. k부터는 본격적인 하이파이 사운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케블라의 k 죠. 노란 색감이 특징이라면 특징인데. 저음 베이스의 양감 질감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하이엔드급 기기에서 기대하는, 착색으로 표현되는 고유의 음색까지는 조금 아쉬운 게 사실이고요.

어디.. 전장 기기의 버저용으로 나 쓰일법한 트위터. 우수한 해상력을 기대하기엔 많은 무리가 따릅니다.

그러면 얼른 바꿔줘야죠. 해상력 청량감 모두 우수한 tmk 트위터입니다. 92db의 고감도 성능을 보유하고 있죠.

신슐레이트 방음으로 올뉴쏘렌토 프론트 도어 파트는 마무리.

트위터 공간이 없는 리어 환경에서는 트위터와 미드우퍼 일체형의 코엑셜 타입의 선택이 타당하다 생각하는데. 도어 가공을 선호하지 않는 요즘 추세로는 더 그렇습니다.

하지만, 타입에 의한 단점은 사라진지 오래. 넉넉한 용량의 마그넷과. 콤포넌트 구성의 유닛과 다를 바 없는 우수한 스펙은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없게 만듭니다.

도어 방진

스피커 인스톨

3M 신슐레이트 방음

유닛을 제외한 인스톨 공정은 앞, 뒤 모두 다를 바 없이 꼼꼼하게 이뤄집니다.

 

파이오니아 헤드유닛의 프리 아웃 (출력 x) 오디오 시그널을 받아, 스피커 와 서브우퍼를 구동하는 출력을 생성할 파워앰프의 설치를 위해 배선 작업 중인 기술팀, 이 과장.

올뉴쏘렌토 7인승 차량이라, 트렁크 수납함 내부가 가장 적절하다 판단한 결과입니다.

깔끔하게 안착한 jbl 파워앰프. 4채널 중... 2채널은 프론트 2웨이 콤포넌트 스피커를 구동하며. 남은 2채널은 브릿지 모드로 서브우퍼를 구동합니다. 리어는 헤드유닛의 자출력과 연계되고요.

풍부한 저음을 제공하는 서브우퍼. 이스라엘 모렐 社 의 프리모 시리즈 유닛이 채택되었습니다. 직접 들어봐도, 가성비 이만한 게 없다 싶으니 중 보급형 시스템에서 잦은 빈도로 선택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잦은 탈부착이 필요한 올뉴쏘렌토 차주님께 맞춰 커넥터 처리해드렸습니다.

신뢰하기에 충분한 뉴트릭 社 커넥터를 접목함으로써, 충분한 내구성을 확보했는데...

그리고 그 결과. 리스너의 기호를 반영해 최적이라는 판단하에, 권해드린 구성을. 저희를 믿고 동의해주신 만큼 그이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