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차량은 벤츠 e클래스 아방가르드 입니다.
벤츠 e200 아방가르드 인데요.
오너께선, 방음 시공을 요청하셨습니다.
방음 시공에는...
전체 풀, 또는 도심형 패키지!
두 가지로 대부분 나뉘는데..
이번은 조금 다릅니다.
벤츠 e클래스 아방가르드 오너께서 시공할 부위를 특정해 주셨거든요.
다름 아닌,
엔진 소음에 효과적인 대시보드!
그리고, 하부 주행 소음에 효율적인 바닥!
인데요 그중에서도 트렁크는 제외하고 1,2 열만 시공하는 것으로 말이에요.
벤츠 e200 아방가르드 오너께서 생각해서 결정한 부위들이겠죠?!
개인적으로도 효과적인 곳들이라 인정하는 곳인데.
그래서 이런 구성도 나름 괜찮겠다! 생각했답니다.
대시보드의 파츠들을 탈착하고.
1, 2열 시트와 바닥재를 모두 탈거합니다.
의뢰하신 부위의 방음 시공을 위해서죠.
타 차종 대비,
순정 데드너 처리가 좀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여기에다 더 많은 보강을 할 테니,
전보다 조용해질 수밖에 없겠죠?!
우선...
1, 2열 바닥에 방진패드 도포합니다.
효과는 없고, 해봐야 무게만 늘릴 뿐인, 프레임 부위는 생략합니다.
고순도 알루미늄 소재인 그램 라이트 社 마이크로 매트!
시공자를 무척 힘들게 하는 단점이 있지만.
성능이 몹시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효과만큼이나, 작업성도 그에 비례해서 좋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보지만,
현실은 정 반대! ㅜㅜ
눈썰미 있는 분들은 사진 봐서 아시겠지만,
부위에 따라서는 2겹 3겹으로 보강해서 보다 나은 결과를 드리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그렇게 벤츠 e클래스 아방가르드 1, 2열 하부 방진 공정을 마치고.
신슐레이트 흡음처리로 이어집니다.
방진패드와는 다른 특성으로, 대응하는 노이즈 대역이 서로 다릅니다.
해서, 둘의 시너지를 항상 기대하는 것이죠.
하부 파츠 조립에 방해받지 않는 수준까지 신슐레이트를 사용합니다.
너무 많이 해서,
파츠 체결이 제대로 되지 않아 오히려 잡소리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말이에요.
그런 정도를 가늠하는 것이야말로, 노하우라면 노하우!
벤츠 e200 아방가르드 엔진소음을 저감해줄 대시보드 방음입니다!
이번 차량...
가솔린임에도, 엔진 소음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e300도 그렇고...
엔진소음을 줄이기 위한 방음 시공 요청이 많은 편인 w213이에요.
그렇다 보니,
많은 시공 경험에서 비롯한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우리 기술팀인데요.
이번에도,
그런 풍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활용해 작업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바닥과, 대시보드 시공을 위해 탈착해두었던
실내 내장재의 안쪽 면에도 모두 신슐레이트 흡음처리를 해두었습니다.
한 땀 한 땀 꼼꼼하게 빈틈없이 처리를 해두었기 때문에,
앞으로도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차 수명이 다하는 날까지 함께 할 겁니다.
그리고, 오너께선.
다음날, 장거리 운행을 해보시고 나서는
효과가 많다며 무척 만족하신다는 후기를 전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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