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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내수

그랜저hg 디젤 엔진 소음 줄이기

안녕하세요.

대쉬보드 방음 작업을 진행할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이번 차량은 그랜저HG.

디젤이다 보니 엔진 소음이 시끄러워 시공을 문의하셨는데요.

엔진룸...

그러니까 카울과 보닛을 포함해, 대쉬보드 방음으로 완성해드리기로 했습니다.

효과는 그동안 숱한 시공을 통해, 완벽히 검증되었으니 걱정 없습니다.

차량에 따라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라는 것이 의아하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부득이한 현실인데... 그중 그랜저HG 의 경우 무척 효과가 좋은 편에 속하는 차량이라서 오너의 만족도 역시 상당합니다.

전문 측정기 측정 결과.

대역에 따라 크게는 10DB (데시벨) 이상 차이가 발생하는 구간이 있을 정도니...

무조건 대쉬보드 방음을 해야만 하는 차량이 아닐까 싶을 정도랍니다.

그런 만큼 오너의 만족도 역시 상당히 높습니다.

다들 만족하시는 만큼. 디젤 소음이 시끄러워 고민인 분이라면.

몹시 추천합니다. ^^

효과만 놓고 보면 전체 풀 방음이 가장 좋은 게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으로, 엔진 소음만 저감해서 만족하실 조건과 환경에 처한 분이라면.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가성비를 가져가실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게다가.

차량 무게 증가가 거의 없어, 연비에도 영향이 거의 없어서.

이래저래 장점이 무척 많은 좋은 상품이 아닐까 합니다. ㅎㅎ

조심스럽게...

공정을 위해, 파츠들을 모두 탈거합니다.

파츠의 손상. 훼손. 변형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동안 숱하게 많이 시공한 차량이다 보니. 완벽히 순서를 숙지하고 있습니다.

문제 생기는 대부분 순서에 맞지 않게 진행하다 보니 그렇습니다.

그 말인즉.

순서대로만 잘 한다면 문제없다는 얘기도 되겠지요.

공식 정비 매뉴얼대로 합니다.

그리고 내부 빈 공간에 흡음재를 채워 넣습니다.

순정 상태에서도 이미 저희가 사용한 것과 같은 소재를 써서 흡음처리가 되어있지만.

원가 절감의 이유로 '소량' 사용된 것을 저희는 원가 따지지 않고 넉넉히 처리해서 효과만을 위합니다.

그렇다 보니.

소재에 의한 어떤 단점도 있을 리 없습니다.

문제 소지가 있었다면, 메이커에서 사용할리 없으니 말이죠.

냄새, 발열... 그런 터무니없는 소리는. 차량 내부 구조를 뜯어본 경험이 없다 보니, 잘 모르면 그럽니다.

수시로 대시보드 전체를 탈부착하는 저희 기술팀이에요.

커리어, 노하우는 물론이고 스킬의 격 부터가 다릅니다.

이렇게 빈틈없이 시공한 결과.

디젤 엔진 소리는 드라마틱 한 변화가 있습니다.

확연히 줄어들게 되는 것인데요. 소리가 묵직해지고 멀어지는 것뿐 아니라.

데시벨 양 자체부터 많이 줄어듭니다.

디젤이 아니더라도.

2.4 모델에서 크게 느껴지는 GDI 엔진 특유의 소음 역시 좋은 성과 있으니...

반드시 꼭 한번 공감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만족하실거에요!

자신합니다!! ㅎㅎ

그런데 심지어... 거기에 그치지 않고.

대시보드 방음 시공을 하면서 탈거해두었던 파츠들 내부까지, 흡음처리를 더합니다.

이렇게까지 하는데.

소리가 안 줄어들면 그게 이상한 거죠??!!

이 역시.

3M 정품 신슐레이트 만을 사용해, 초음파 융착기로 한 땀 한 땀 깐깐하게 점착해서.

오랜 내구성을 완벽히 보장합니다.

수명이 얼마나 되나요??

많이 여쭤보시는데... 저의 답은 '반 영구'입니다.

제거해버리는 데엔 방법이 없지만, 시공해드린 그 상태 그대로 운행하신다면.

아마... 차 수명보다 더 오래갈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그랜저HG 대쉬보드 방음 파트를 완성하고.

효과에 힘을 실어줄, 엔진룸으로 이어집니다.

엔진룸은 보닛과 카울의 시공을 완성하는데요.

차종에 따라서는 카울의 시공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참조하셔요.

설계부터.

카울이라 하기에 애매하고, 방음 방진 처리를 해봐야.

큰 효과는 고사하고, 차체 무게만 늘릴 뿐인 그런 구조의 차량들은 그렇습니다.

그래서 그런 구조의 차량들은,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엔진룸은.

그랜저HG 보닛 철판에, 방진 차음패드를 도포하는 것으로 시작입니다.

부틸, 알루미늄 함량이 높을수록 소재의 '질'은 높게 평가됩니다.

방진 성능과 내구성에 많은 영향이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부틸 함량이 낮고 콜타르 성분이 높은 저가형의 패드를 사용할 경우.

엔진열에 의해 녹아 흘러내릴 수도 있으니 절대 사용을 해서는 안 됩니다만.

아직도 여전히 가끔 사용된 차량을 목격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ㅜㅜ

보닛 커버 내부에는 흡음 성능이 필요하므로.

이 역시 3M 신슐레이트를 도포하는데요.

열에 강해 불이 붙지 않으면서도, 소음을 흡수해 반사하지 않고 소멸하는 흡음력이 우수한

최고의 소재랍니다.

불을 붙이면 저절로 스르륵 꺼져버릴 정도로 안전합니다.

발포 우레탄의 경우 난연처리를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심각한 연기와 가스를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화재에 의한 가장 큰 피해 대부분이 연기에 의한 신경계 피해와, 질식인 점을 감안한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하고 또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와이퍼 모터가 위치한 카울입니다.

엔진음이 전해지는 통로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이곳은 많은 양의 차음 패드를 소모하게 되는 부위에요.

흡음재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서 더 그런데요.

수로가 있어서 항시 물이 흐르는 곳이라서.

수분을 머금어 나쁜 영향이 있을 수 있다 보니 다른 소재는 일절 배제하고.

차음 패드 사용만으로 효과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런 만큼.

부위에 따라서는 이중 삼중으로 차음 패드를 도포하는 노하우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런 노하우는 작업 경험으로 얻어지는 것인데.

그래서 업체 선정에 신중하셔야 하는 겁니다.

부산 그랜저HG 대시보드 방음은 역시 "카오디오스"가 잘 한다는 점.

이젠 정말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 )

끝으로.

시공에 의한 흔적은 남기지 않으며.

탈착했던 파츠들을 원상태로 조립해서 완성입니다.

그리고 오너께선.

전과는 확연히 다른 실내 정숙성에 만족하시는 일만 남았습니다.

저희 팀을 통해.

대쉬보드 방음 작업을 해서 나간 차량이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습니다.

저희에게 대쉬보드 방음 시공해가신 분들은 다들 만족하시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차량을 교체해서도 다시 찾아주시는 현실일 정도입니다.

엔진 소음이 크다!

느끼신다면 경험해보셔요.

만족하시리라 장담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