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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수입

bmw f30 3시리즈, 가죽시트 냄새로 오해들 하시죠

안녕하세요.

부산 카오디오스 입니다.

금일 소개할 차량은 bmw 3시리즈 f30 입니다.

아주 머어어어얼리 에서 오셨는데요, 강원도 삼척에서 방문하셨답니다.

그렇게 멀리서 오신 이유는 다름 아닌 실내 크레파스 냄새 때문인데요.

저희가 벤츠 차량들에 전문적으로 제거를 해드리고 있다는 것을 아시고 문의를 주셨어요.

그동안 정말 벤츠는 엄청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역시 진행형이구요.

아직 소개하지 못하고 하드에 묻혀있는 작업차량들이 무척 많을 정도에요! ㅎㅎ

사실, 그동안 bmw 문의가 많았었는데요.

제가 작업을 기피했었던 게 사실이에요....;;;

확실한 데이터를 확보하지 못한 것도 있고... 벤츠 차량들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바쁘고 힘들었거든요. ㅜㅜ

하지만 이제 bmw 3시리즈만큼은 자신 있게 해드릴 수 있겠다! 싶어 시작합니다.

원인 파악을 시작으로 탈, 부착 프로세스를 포함 이상이라고는 없이 완벽한 결과를 드릴 수 있도록,

내부 서비스 매뉴얼을 완성했거든요.

다만.

bmw 320d 3시리즈 특성상.

대시보드 완전 탈거는 기본이고, 공조 파트를 포함한 에바포레이터 까지 완벽한 탈착이 이뤄져야 하다 보니.

발생하는 공임 및 기술 비용(150만 / vat 별도)이 적지는 않습니다.

저희 기술팀의 최소한의 시간 비용을 따져 나름 합리적으로 책정했지만 말이죠.

하지만.

나는 이차를 오래 탈것이니 비용을 들여서라도 확실히 악취(스트레스받는 분들께는 악취가 분명합니다)를 제거하겠다!

하는 분이라면 충분한 가치가 있다 생각합니다.

시공을 통해 크레파스 냄새는 완벽히 제거됨과 동시에, 추후 재발할 소지까지 없으니 말이죠.

본격적인 공정을 시작합니다.

대시보드 내부의 흡음재가 bmw 3시리즈 크레파스의 원인이다 보니.

관련 부품들을 모두 탈착해서 제거한 뒤,

순정 흡음재를 대체해, 냄새 없이 엔진음 유입을 차단해줄 3M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적용해 완성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음...

말로 하면 간단한 내용이에요.

하지만 실제 공정은 극악의 난이도...;;;; ㅜㅜ

사진의 대쉬보드 탈거만 해도 보통 일이 아닌데.

문제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거예요.

바로 이 공조 시스템까지 모두 내려야 하거든요.

냉각수, 에어컨 가스까지 수거해서 작업 완료 후 재 충전을 해야 할 정도인데요.

그에 따른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고 이제.

여기까지 하면 거의 다 한듯하지만.

이제 고작 40% 수준이에요.

기술에 관련된 핵심 부분이 많아 사진으로 모두 공개하지 못하다 보니

고작 사진 몇 장외에는 없어, 많고 힘든 공정들을 100% 설명드리기에는 부족함이 많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크레파스 악취의 원인인 대시보드 흡음재를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이 소재들을 없애지 않고서는 어떤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더라도 100% 재발하는 것이 사실이에요.

한마디로, 절대 없어지지 않는 거죠. ㅜㅜ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만.

출고 5년 전후로 시작하며, 차량에 따라 발생 시점이 연장되기도 합니다만.

어떤 작용에 의해 시기가 조절되는지는 아직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경험상 가장 최근 차량이...

2015년식 벤츠 w222 s 클래스였습니다.

그나마 비머 차량들이 약간은 더딘 느낌이에요.

아이러니하게도.

벤츠와 비머 차량들의 실내 가죽 시트로 오인하는 악취는 몹시 유사며 원인이 되는 소재의 특성 역시 많은 부분 유사합니다.

사실, 거의 같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에요.

그렇게 원인들을 모두 제거하고 나면,

이런 실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방 격벽에 넓게 포진한 실내 흡음재를 제거한 결과에요.

이제 제거를 마쳤으니...

탈착해두었던 부품들을 다시 조립하면 되는데.

문제는, 이상 그대로 조립한다면 어마어마한 엔진 소음이 실내로 여과 없이 모두 유입하게 된다는 거에요.

안 그래도 조용한 편이 아닌 bmw 3시리즈 인데...

정말 말도 안 되게 시끄러운 차량이 될 겁니다. ㅎㅎ

그래서.

소음 흡수 성능에서 최상급인 3M 정품 신슐레이트로 기존 흡음재를 대체를 해야 합니다.

기존 흡음재의 역할이 엔진음 유입을 줄이는 것인데, 그것을 제거했으니 이런 보강이 꼭 필요한 공정이겠죠.

소재 특성상 전보다 더 우수한 효과를 발휘할 겁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추후 그런 악취를 재발하지 않습니다.

십 년이고 이십 년이고 스트레스 없이 엔진음 유입을 줄여 조용하게 하는 거죠.

기존 이상의 많은 흡음재를 소모해서 빈틈없이 엔진음 유입에 대비합니다.

모자이크 부분이 많은데요.

모두 공개하지 못하는 이유는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고생해가며 분석, 연구한 노력을 쉽게 가져가게 할 수는 없으니 말이에요.

대시보드 조립 후에도 다시 한번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보강합니다.

많이 하는 대시보드 방음 공정을 한 번 더 실시하는 거죠.

엔진 소음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에요.

결과는 좋을 수밖에 없겠죠.

그동안 숱한 사례들이 보증하고 증명하거든요. ㅎㅎ

아시는 분은 아실 거예요.

빈틈없이 모두 흡음처리해서 bmw 3시리즈 냄새제거는 물론이고.

전보다 더 조용해진 실내 정숙성을 드리기 위해 깐깐하게 해야 합니다.

악취를 제거했더니 차가 더 시끄러워졌다?

그런 '하자'가 발생해서는 안 되겠죠.

저희가 하는 주 업무가 바로 카오디오 튜닝 & 자동차 방음인데.

그런 일은 용납할 수 없어요! ㅎㅎ

그렇게 방음 시공까지 모두 마치고 나서야.

잔여 부품들을 조립해서 완성합니다.

그리고 차체에는 어떤 사소한 이상도 남겨두지 않습니다.

기능들 모두 정상작동하는 것은 당연하며.

시공하기 전에는 없었던 잡소리가 생기는 것 또한 용납하지 않습니다.

냄새는 완벽히 제거하였으며, 엔진음은 전보다 줄어들어 쾌적한 운행환경을 약속합니다.

멀리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