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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방음/수입

푸조 508 단점 엔진소음 방음으로 해소!

안녕하세요.

부산 자동차방음 캡틴! 카오디오스 입니다. ㅎㅎ

오늘 만나볼 차는 푸조 508이에요.

오너께선 오랜 단골이신데요.

이번 차량은 아내분 차량이라고 하시네요.

의뢰하신 건 '방음' 입니다.

디젤 소음이 우선 가장 큰 불만!

그리고 그 외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잡소리들...

어떻게 시공을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할 수밖에 없는데요.

저희가 그동안 많은 차량들에 부산 자동차방음 시공을 하면서 정말 높은 만족도를 보였던

"도심형 패키지"를 제가 권해드렸습니다.

가장 큰 단점 중 하나인... "무게 증가!" 가 거의 없으면서.

실내 정숙성이 확! 올라가며.

무엇보다 풀 방음 대비 가격이 무척 합리적인 장점이 있으니...

많은 분들이 선택하실 수밖에 없는 그런 구성이죠.

그동안 거짓말 아니고, 몇백 대는 시공해드렸으니...

제가 더 자신 있게 권할 수밖에요.

푸조 508 시공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닛 / 대시보드 / a 필러 / 주변 파츠 / 앞뒤 도어 4ea / 2열 하부 / 트렁크 하부 커버

그중 대시보드를 탈거하다 보게 된 거예요.

푹신푹신한 스펀지가 있더라구요.

비단.

이번 차량뿐 아니라 부산 자동차방음 시공을 하면서 종종 접하기도 하는 스펀지인데요.

일단 제거합니다.

워...

엄청 큽니다.

크기를 가늠할만한 어떤 다른 기준이 없어서 아쉬운데요.

소형 프린트기 만 했습니다.

어찌나 큰지.

이걸 끄집어 내는데도 힘들었어요...;;;

이런 걸로 내부 빈 공간을 채워 놓은 거죠.

그래서 엔진 소음이 내부에서 공명하지 못하도록 한거구요.

저희야 늘 여러 차량들에서 유사 장치를 보게 되는데요.

항상 느끼는 것은 소재가 아쉽다는 겁니다.

그래서 푸조 508 차주분께서도 저희를 찾으셨겠지만 말이죠. ㅎㅎ

스펀지를 제거한 푸조 508 대시보드 내부는...

텅~ 비었습니다.

이럴 땐 가끔 오히려 약간 감사한 마음도 있어요.

작업하기 수월하거든요.

그리고 빨? 효과? 도 잘 받고요. ㅎㅎ

그리고 얼른 채워줍니다.

소재는.

저희가 늘 사용하는 3M 신슐레이트 입니다.

안전하면서,

효과는 확실한 그런 소재죠.

웹 서핑을 하다 보면 그런 글들이 있습니다.

대시보드 방음으로 인해 열이 어쩌고저쩌고 하는 말이죠...

네...

맞습니다.

숙련되지 못한 작업자의 시공으로 인해 그런 일들이 발생하는거에요.

그래서

효과 좋다고 해서...

무턱대고 시공을 카피하지 않았으면 하는거에요.

그런 부작용이 있을 수 있거든요.

업무가 바쁘다 보니.

웹서핑을 할 시간이 많이 없어서 자주는 못하지만.

한 번씩 보다 보면 정말 난리도 아닌 경우도 보이기도 해서.

안타까운 마음이 있습니다.

부산 자동차방음...

업체 선정에 정말 신중하셔야 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것 좋습니다.

자기 포장을 잘하는 그런 말을 잘하는 것도 좋고요.

하지만 그런 것들은 실제 기술과는 아아아아무 관계없다는 것!

아시죠??

예부터 그랬습니다.

다들 자기가 최고에요.

그런데 어떤 근거는 있어야지 않겠어요??

최소한 시공 이력이라든지 그런 거 말이에요.

내일 도심형 패키지 시공이 예약된 bmw g30 두 대가 있는데요.

가까운 사이인 오너분들은, 한곳에서 무시무시한 자기 포장에 현혹될뻔했다 하시네요.

그런데 내용을 들어보니 웃음만 나옵니다.

그리고 정말 궁금해서, 여러 라인을 통해 그분 이력을 들어보니 참 재미있습니다. ㅎㅎ

본론으로 돌아와.

푸조 508 대시보드 파트를 진행합니다.

관건은.

많은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내부에 충진하지만.

피해야 할 곳.

그리고 집중해서 해야 할 곳.

분별하는 작업자의 스킬이 몹시 중요합니다.

효과는 물론이고.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말이죠.

그리고 이런 디테일이면.

부산 자동차방음 작업자가 어떤 마인드로 작업에 임하는지...

말씀 안 드려도 아시겠죠?!!

반드시.

유심히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시길 권합니다.

보닛 역시 많은 엔진 소음이 통과하는 곳이죠.

철판에는 진동을 저감해서 저주파 소음을 차단하도록 해줄.

방진 차음 패드를 도포하구요.

보닛 커버 내부로는,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추가 보강해 보닛 시공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본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초음파 융착기를 사용해 점착하므로, 부작용이 없습니다.

점착 신슐레이트의 경우,

시간이 지나 접착력이 저하되어 떨어질 확률이 100%거든요.

보닛은 떨어져도 맞물려 지탱해줘서 그나마 괜찮지만.

다른 곳은 많은 부작용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초음파 융착기를 들인 이유이고요.

측면 소음에 대비한.

도어로 이동합니다.

도어를 탈거해보니.

아무런 방음 장치가 없어서 살짝 놀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가장 곤란했던 것은.

도어 고정 키 입니다.

일회용?!이라고 해도 될 만큼 잘 부러집니다.

열 개 중 7~8개는 무조건 부러지게 되어있더라고요.

그래도 다행히 순정 파츠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무척 친절한 푸조 서비스센터.

불필요하게 시간을 많이 낭비하게 했던,

내부 시스템만 조금 보완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신품 키로 모두 교체해서.

출고 당시의 컨디션을 유지합니다.

부산 자동차방음 시공으로

없던 잡소리가 생겼다?? 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에요.

적어도 저희 기술팀에서만큼은 말이죠.

2열 시트 하부로는

많은 노면음이 유입됩니다.

차음패드 와,

흡음재 시공을 통해

노면음 유입을 줄이구요.

트렁크 하부 커버로 보강을 합니다.

배기 부밍이 있는 경우 효과를 보기도 하는 곳!

모든 공정을 마친 뒤.

흔적 없이 파츠들을 재 조립해서 완성입니다.

그리고.

오너께서는 만족하시며 운행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