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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벤츠,BMW,아우디

벤츠 e220d 쿠페 스피커 튜닝 본넷 방음

정말 이쁘게 생긴 벤츠 e220d 쿠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오너께선.

스피커 튜닝을 요청하셨죠.

그것도 좋지만...

앰프를 같이하는 게 결과적으로 훨씬 높은 완성도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차주님께는 충분히 설명드렸으니,

다음에라도 좀 더 고음질에 대한 욕심이 생기면, 다시 뵙게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자출력 환경이다 보니 기술적인 서포트를 충분히 한다 하더라도, 한계가 분명하거든요.

15~20w 수준의 자출력으로 어마어마한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

그건 분명 아닙니다.

하지만 앰프를 하나 추가하는 순간 음질은 드라마틱 하게 변하는데요.

추천하는 것은 매치 앰프!

높아진 출력과, 정밀한 dsp 튜닝이 가미되었을때 같이 청음 하는 오너님들의 입꼬리는 올라가있는 걸 수차례 확인했습니다. ^^

그렇다 해서 이번 작업을 대충 할 수는 없죠.

완벽히 기술적 요인들을 대입해,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의 결과 완성해드리겠습니다.

 

 

 

선택된 유닛은 포칼 es100k!

bmw, benz의 4인치 미드베이스 환경에서.

베스트 & 스테디셀링 모델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만큼 검증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에어로 한창 날라오고 있는 다인오디오 벤츠 전용 유닛이 한국에 들어왔을 때.

지금과는 전혀 다른 상황이 연출되지 않을까 예상하는데요.

부산 카오디오 인스톨 업무 및, 전라 경상 유통을 겸하는 저희가 이번에는 아주 신중하게 움직일 예정입니다.

수행능력 즉 기술적 요인을 많이 따져 공급하려고 하거든요.

그래서 아마... 극 소수의 선택된 숍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 대신, 결과물의 퀄리티는 확실하겠죠?!

네... 바로 그걸 바라는 겁니다.

얘기가 잠시 샜습니다. ㅎㅎ

다시.... 벤츠 e220d 쿠페로 돌아와, 작업 진행하겠습니다.

작업 공정은 심플합니다.

순정 유닛을 탈거한 위치에, 포칼 es100k 유닛을 입력하는 거죠.

유닛 사이즈의 호환성이 좋아, 인스톨 타임이 짧은 장점이 있는데요.

기존 원가 절감형 유닛 대신.

기본 재생 능력 및, 효율 감도 모두 월등한 스피커 유닛이 입력된 결과.

음질이 좋아지는 겁니다.

해상력이 좋아지고, 정보량이 늘어나는 거죠.

그래서 소리가 보다 선명해지고, 또렷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스톨을 위해 잠시 탈착해두었던 도어를 조립해 완성입니다.

외부는 전과 똑같습니다.

다를 바 없습니다.

하지만 소리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맑고 깨끗해졌죠.

오너께서 원한 결과에 부합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지만, 좀 더 나은 결과... 즉 고음질을 기대하신다면.

앰프의 선택을 고려해보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벤츠 e220d 쿠페 오너께서는.

디젤 엔진 소음 저감을 위한, 보닛 방음을 요청하셨습니다.

엔진음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보다는 특성(hz)이 변화하여 매끄러워진 엔진 필링을 드리는 공법이에요.

양(db)의 저감은 대시보드 시공이 단연 최고지만.

다음을 기약합니다. ㅎㅎ

방진 차음 패드의 영향으로.

저주파 특성에서 많은 변화가 있는데요.

낮은 파장 특성상 진동으로 전달되고 있습니다.

방진을 통해, 그런 진동 전달을 분산 & 저감합니다.

열에 강한 특성을 지닌 rs 패드의 입력으로, 엔진열이나 한여름의 고온에도 녹아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저가 콜타르 성분의 재질로 곤욕을 치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소재의 중요성을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추가로, 엔진 커버 안쪽에 흡음 인슐레이션 패드를 보강합니다.

방진패드와는 달리, 중 고주파 노이즈에 영향을 미치는 소재인데요.

소음을 흡수하고 저감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저희 인스톨 팀에서, 여러 작업에 폭넓게 활용하는 소재이기도 하죠.

그 결과.

이렇게 다른 특성의 소재들로 2중으로 보닛 내부를 채워,

벤츠 e220d 쿠페의 단점 중 하나인 엔진 소음을 저감합니다.

이상 부산 카오디오 대장이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