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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디오 튜닝/삼성

sm7 노바 카오디오 추천 풀시스템 구성

안녕하세요

카오디오스입니다.



월요일인 오늘

카오디오 추천팀에서 소개할 차량은 sm7입니다.



오너께서는 음악을 즐기고 소리에 민감합니다.

그런 분이 sm7 노바 의 '답답하게 느껴지는 순정 오디오 음질'이 충분할 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풀 튜닝을 요청받았습니다.



전후 8 스피커 교체를 시작으로

앰프 2대, dsp(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와 서브우퍼까지

풀시스템구성을통해다시태어나는과정을보시기바랍니다.




 

 

 

1열 앞 스피커...

MTX blk 625입니다.



가격대비 무시무시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유닛이죠.







그리고 리어도 같은 유닛.



풍부한 저음과 놀라움을 느낄 수 있는 실크돔 트윗의 섬세함은

가성비를 제대로 논할 수 있겠죠.



역대 수입차 스피커 튜닝 시장을 개척한 선두주자이기도 합니다.

얼마나 많은 VW, Benz, Audi 차에 작업을 했는지...

일일이 세는 것도 힘들정도. ㅎㅎ



sm7 노바의 프런트&리어

8 스피커 모두 그러한 mtxblk 유닛으로 교환하고

철저한 방음 방진 작업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그렇게 해서 전후 8 스피커의 교환 작업을 완성합니다.



외부로의 흔적이 없는 작업 완성을 요청받은 만큼

내부에는 많은 공정이 있지만 겉으로는 순정인 채로 어떠한 변화도 보이지 않습니다.





트렁크 하부 도넛형 가스통이 있는 환경을 에서는

앰프 2대와 프로세서, 1f커패시터까지 모두 설치를 위해서는

앰프랙의제작이불가결합니다.



트렁크 상단,

깔끔하게 앰프가 들어갈 랙을 목공작업으로 제작하여 진행하구요.

그리고 반대쪽에서는 케이블 와이어링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전원 맥류의 정류의 역할과 전원 보강을 위해 필수인 커패시터는.

미국 스트리트와이어사의 오리지널 제품을 적용합니다.



하여 확실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보다 확실한 보강을 위해서라면, 개수 추가를 통해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는 앰프들이에요

헤릭스 m four 4채널 앰프와 국산 meo입니다.



헤릭스 mfour는

작은 체구임에도 불구하고 정격 100w4채널(최대 800w)의 엄청난 출력으로

앞뒤 8스피커를 파워풀하게 두드려줄겁니다. ㅎㅎ



Meo는 서브우퍼를 담당.





sm7 노바 자출력 순정 데크의 사운드 시그널을 받아서.

시그널 변환을 함과 동시에 크로스오버, eq, 타임얼라이먼트 등의 강력한 프로세싱을 발휘하는 프로세서는

오디슨 비트텐입니다.





그렇게 케이블 와이어링까지 모두 끝낸 결과!



깔끔합니다!



카오디오 추천 팀의 감각적인 마무리입니다.





와이어링 후

앰프랙 상부에 모렐 프리모10 서브우퍼 설치를 합니다.



정확한 부피에 맞게 직접 제작한 인클로저를 적용한 결과,

탄력이 있는 풍부한 양감의 저음을 완성하고,





앰프랙과인클로저 모두고급 펠트마감으로

sm7 노바 트렁크에 매우 적합하고 깔끔한 마감을 완성할수 있었죠.



소재 하나하나에서 어느 것 하나 가볍지 않은 카오디오 추천 팀입니다.





이렇게 물리적인 설치를 마친 카오디오 추천팀입니다.



하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한데요.



dsp, 즉 프로세서 튜닝 결과에 의해

같은 장비를 사용해도 소리가 전혀 다를 수 있거든요.

그게 튜닝, 그리고 튜너 역량입니다.



그리고 그건 저희 카오디오스라면 걱정 없어요.





전문 장비의 측정을 통해

하나하나 음량을 조절하여 가능한 최선의 결과를 제공하거든요.



저희가 늘 강조하고있는 결과, 이러한 장비가 일반화되고 있는 현실이죠.

하지만 같은 장비를 사용해도 20년간 손발처럼 다뤄온 기술과는 비교가 안 되는 게 사실입니다.



기기의 에이징에 따라 달라지는 사운드에 맞춰서.

주기적인 튜닝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